경기도 전직 시장·군수,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경기도 목민심서 발간하는 등 전혁직 단체장 화합에 대한 답례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8/18 [16:38]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경기도 목민심서 발간하는 등 전혁직 단체장 화합에 대한 답례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0/08/18 [16:38]

▲ 전직 시장·군수 모임 김용서(전 수원시장) 회장이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분당신문] 경기도의 전직 시장·군수 모임(회장 김용서 전 수원시장, 사무총장 이연수 전 시흥시장)에서 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18일 의정부시청을 찾은 김용서 회장, 이연수 사무총장, 김기형 전 의정부시장, 김문원 전 의정부시장, 송달용 전 파주시장, 김윤주 전 군포시장, 유승우 전 이천시장, 한택수 전 양평군수 등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찾았다. 

 

안병용 회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에 취임한 이후 지난 해 12월 ‘전현직 상생협력의 장’을 개최하여 경기도 31개 시군의 전현직 단체장의 화합을 이뤘고, 지난 7월에는 전직 시장군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낸  경기도 목민심서, <오늘 남긴 나의 발자국이 내일은 길이 된다>를 발간하는 등 100여명에 이르는 경기도 31개 시군 전직 단체장에 대한 배려와 의미있는 사업을 추진해 준 점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안병용 회장은 “선배 단체장의 금과옥조와 같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존하고 후대에 남기기 위해 협의회에서 추진한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에 적극 협조해 주셨기 때문에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선배 단체장의 값진 체험과 교훈들이 사장되지 않도록 경기도 목민심서2 제작 등 전직 시장·군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전직 시장군수 모임 김용서 회장, 이연수 사무총장, 김기형 전 의정부시장, 김문원 전 의정부시장, 송달용 전 파주시장, 김윤주 전 군포시장, 유승우 전 이천시장, 한택수 전 양평군수 등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찾았다.   

 

김용서 전직 협의회 회장은 “산적한 현안을 처리하시느라 바쁘신 중에도 작년 연말 전·현직 경기도 시장·군수 상생 협력의 장 행사를 개최하고, 경기도 목민심서 책자까지 제작한 안병용 회장께 경기도 전직 시장·군수를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경기도와 31개 시·군의 발전을 위해 미력한 힘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작년 7월 안병용 회장의 취임 이후 전직 단체장들과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작년 12월에는 경기도 전·현직 시장·군수 상생·협력의 장을 개최하여 전·현직 단체장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7월에는 전직 단체장들의 재임 시 행정 경험과 정책 노하우를 담은 경기도 목민심서 <오늘 남긴 나의 발자국이 내일은 길이 된다>를 발간하기도 했다. 또한, 협의회는 올해 연말까지 경기도 목민심서2를 발간하여 전직 단체장들의 못다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늘 남긴 나의 발자국이 내일은 길이 된다,목민심서,의정부시장,시흥시장,수원시장,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