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월 노인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컨텐츠로 축제를 개최한다. |
[분당신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관장 이정우)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언택트가 주는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해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년 10월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해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섬김의 장이 마련되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르신 및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축제가 진행된다.
2020 노인의 날 기념행사 '해피 페스티벌'은 최근 모든 세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컨텐츠 체험 영상을 따라하며 참여할 수 있다. 어르신 뿐 아니라 지역주민도 참여가 가능하며, 일부 컨텐츠의 경우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평범하였던 일상생활의 변화로 인하여 지친 지역주민, 어르신 그리고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축제가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