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글로벌 게임문화 축제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2:30]

성남산업진흥원, 글로벌 게임문화 축제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11/13 [12:30]

▲ 성남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에서 수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분당신문] 글로벌 게임문화 축제인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가 지난 11월 11일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우수한 인디게임 육성을 통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으로 올해 4년째 개최되고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6월에 선정한 50개의 국내 인디게임에 대해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문가 멘토링, 바우처권(사업화 지원금), ​미디어 홍보 등을 지원해왔다.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인 성과발표회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올해 성과에 대해 발표했고, 게임의 우수성, 가능성, 경쟁력 등을 평가해 TOP 6 등을 선정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선임 위원장, 메가존, 넷마블, 엔씨, 엑솔라코리아, EJN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디크래프트의 방향성과 인디게임 지원방안에 대한 간담회 자리도 가졌다. 인디게임 개발사들은 자금과 같은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방안 증대 등 앞으로 인디크래프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제안했다. 

 

‘2020 인디크래프트’ 성과발표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인디게임의 국내부문 TOP 6로는 ‘젤터(지원플레이그라운드)’, ‘래트로폴리스(카셀게임즈)’,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 ‘숲 속의 작은 마녀(써니사이드업)’, ‘퇴근길 랠리(소은게임)’가 선정됐으며, 2017년~2019년에 선정된 인디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올해 신설된 커뮤니티 부문의 특별상에는 ‘리로드(래빗홀게임즈)’가 선정됐으며, 수상작들에게는 총 5천5백만원의 바우처권을 수여함으로써 내년 초까지 후속지원을 진행한다.

 

또, ‘2020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하고 있는 후원사들과 개인후원자들이 전달하는 수상 부분에서는 ‘메가존클라우드 PICK’에는 냥냥 고양이 리조트(파더메이드)가 선정돼 약 700만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받고, ‘원스토어 PICK’에는 ‘DUNSTOP! 던전에서 멈추지마!(엔비젼크리에이티브)’가 선정되어 원스토어 피쳐드 노출을 지원받고, ‘엑솔라 PICK’에는 ‘소원(펌킴)’이 선정되어 아이패드 프로를 부상으로 받았다. 그리고 인디게임을 응원하는 개인후원자들이 모은 1천456만원의 개인후원금도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전달됐다. 

 

​개인후원자 대표단이 선정한 인디게임은 ‘소원(펌킴)’으로서 총 556만100원의 개인후원금을 전달했으며, 9개사에게 각 100만원의 개인후원금을 전달했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인디크래프트는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그래서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좋은 인디게임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올해 선정된 인디게임들은 투자유치, 고용창출, 매출액, 유저수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2021년 인디크래프트도 잘 준비하여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과 성공을 함께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임산업,성남산업진흥원,인디게임,인디크래프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