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은 연말을 맞아 ‘2020년 행정사무감사’와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 등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의회 발전을 이끈 의원과 상임위원회를 선정해 시상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의원 종무식을 생략하고,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위원회 시상식’과 ‘인사청문위원회 우수위원 시상식’을 대체행사로 연달아 개최했다.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1, 2차에 거쳐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진용복(더민주, 용인3)·문경희(더민주, 남양주2)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등 각 시상식 당 30명 내외의 인원이 참석했다.
시상에 앞서 장현국 의장은 “한 해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새해를 다짐해야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 의원 종무식을 생략하고 행감 등의 우수의원 시상식만 간소히 치르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먼저, 행감 우수의원 및 위원회에 대한 1차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위·농정해양위·도시환경위원회 등 3개 위원회가 우수위원회로 선정됐고, 정승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 특별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김미숙(더민주, 군포3)·이종인(더민주, 양평2)·이원웅(더민주, 포천2)·최갑철(더민주, 부천8)·유광국(더민주, 여주1)·김봉균(더민주, 수원5)·왕성옥(더민주, 비례)·권재형(더민주, 의정부3)·양철민(더민주, 수원8)·신정현(더민주, 고양3)·박덕동(더민주, 광주4)·고은정(더민주, 고양9) 의원 등 총 12명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뒤 이어 진행된 2차 인사청문위 우수위원 시상식에서 안혜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수원11)과 김달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고양10), 천영미 경기교통공사 사장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안산2) 등 3명이 공로패를 받았다.
이어 3개 공공기관장 후보 청문회에서 날카로운 질의로 눈길을 끈 심민자(더민주, 김포1)·이영봉(더민주, 의정부2)·안광률(더민주, 시흥1)·유영호(더민주, 용인6)·김봉균(더민주, 수원5)·김직란(더민주, 수원9)·이애형(국민의힘, 비례) 의원 등 총 7명이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현국 의장은 “올해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확대 등으로 경기도의회의 책임은 더욱 커졌다”며 “심도있는 질의로 행감과 청문을 주도한 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빛나는 의정활동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