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 제과제빵 기능대회 운영기금 전달

최충일 사회복지전문위원 | 기사입력 2020/12/23 [08:26]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 제과제빵 기능대회 운영기금 전달

최충일 사회복지전문위원 | 입력 : 2020/12/23 [08:26]

▲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는 발달장애인의 잠재력 탐색과 성취감 경험,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제과제빵 기능대회 운영기금으로 150만원을 전달했다.

 

[분당신문]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12월 14일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에서 발달장애인의 잠재력 탐색과 성취감 경험,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제과제빵 기능대회 운영기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 직원들이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전달해줬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2020년 제2회 중탑 발달장애인 제과제빵대회 ‘제제콘테스트’의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는 “어려운 시기에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기회에 함께 할 수 있어 보람있었고,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 김종우 관장은 ”발달장애가 있는 청소년들은 일반 청소년들보다 더욱 수준에 맞는, 연령에 맞는 진로지도·진로탐색·여가문화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때로는 성취감도 느끼면서 건강하게 성장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기회가 부족합니다. 우리 복지관의 제과제빵 프로그램이 그 기회를 확대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큰 도움을 주신 코레일유통 남부지역본부에 감사를 드리며, 늘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시는 성남시청 및 성남시교육지원청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제콘테스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지역본부에서는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매월 정기적으로 분당구 내 저소득 및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일선물을 구입해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을 이어가면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발달장애인,중탑종합사회복지관,코레일유통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