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어린이도서관, 1기 로봇교실 프로그램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3/03 [10:00]

판교어린이도서관, 1기 로봇교실 프로그램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3/03 [10:00]

▲ 판교어린이도서관 로봇체험관

 

[분당신문] 판교어린이도서관은 2021년 새학기를 맞아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1년 1기 로봇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로봇교실은 ‘로봇교실-키보’, ‘LEGO Education WeDo2.0 Maker’ 2강좌 등 초등 저학년 3강좌와 ‘A.I와 Microbit로 생각하는 코딩’, ‘앱 인벤터’, ‘메이키메이키’의 초등 고학년 3강좌의 총 6강좌로,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며 로봇공학의 원리를 깨닫고 코딩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로 집에만 있기 지친 어린이들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도서관에서 진행하게 될 대면 수업 3강좌와 집에서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수업 3강좌로 이루어져, 어린이들에게 유익하면서도 원하는 형태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희망자는 3월 2일부터 판교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문화마당-수강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수강료 무료)

 

판교도서관 관장(권미순)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많아 답답했을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개인 상황에 맞게 신청하여 유익한 새학기를 시작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판교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cp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