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제10대 강창욱 회장 취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3/10 [17:46]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제10대 강창욱 회장 취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1/03/10 [17:46]

 

▲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좌측부터 안극수 시의원, 강창욱 신임 회장, 김광섭 전임 회장, 강상태 시의원)

 

[분당신문]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가 10일 제9대 김광섭 회장의 이임식과 제10대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강창욱 회장 취임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제10대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추대 받은 강창욱 신임 회장은 금광1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고, 중원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을 지냈다.

 

또한, 새롭게 이끌어갈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으로는 태평4동 강대옥 주민자치위원장(수정구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과 은행1동 이천호 주민자치위원장(중원구 주민자치협의 부회장), 운중동 김성민 주민자치위원장(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을 각각 선임했다.

 

사무국장은 송수환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장, 재무국장은 이재광 금광2동 위원장, 감사는 태평3동 박종성 위원장과 야탑2동 서종걸 위원장이 각각 맡았다.

 

이날 협의회는 주민자치협의회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한 제9대 김광섭 회장 및 임원진에게 공로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제10대 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한 강창욱 회장은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생활자치를 실현해 나가는 한편, 성남시 3개구의 연계성 있는 사업추진으로 구민 간 화합을 이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방역활동으로 지역사회 감염 방지를 위해 봉사하였으며, 특히 작년 10월부터는 주민자치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574개 강좌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상태,안극수,주민자치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