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0:32]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1/04/15 [10:32]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분당신문]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유튜브에 관심이 있고, 촬영 및 편집을 배워보고 싶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 컨텐츠 교육, 실습 등을 무료로 지원하며 10월 중 진행 예정인 장애인식개선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에 교육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교육은 5월부터 주 1~2회씩 총 20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평일반은 물론 직장생활을 하거나 학교에 다녀 평일에 참여가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주말반도 개설될 예정이다.

 

접수는 이달부터 4월 23일까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이용자 모집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wendy_0210@daum.net)을 통해 접수하거나 전화(031-720-2853)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장애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촬영 장비 대여 및 영상 편집이 가능한 스튜디오 대관도 가능하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정환 관장은 "신개념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및 스튜디오 편집실 대관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포스코 ICT의 후원과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포스코 ICT의 사회공헌활동 뜻을 담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