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숲에 사랑을 더하다’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 개최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04/27 [07:45]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숲에 사랑을 더하다’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 개최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04/27 [07:45]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내 데크로드.

 

[분당신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4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과 체험을 나누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치유할 수 있는 숲문화축제 ‘숲에 사랑을 더하다’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4인 이하로 진행하고, 모든 개별 프로그램은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사전접수를 해야 하며, 접수는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프로그램 신청 접수-‘숲에 사랑을 더하다’ 신청란 게시글에서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오전 15가족, 오후 15가족으로 30가족만 참가할 수 있다. 

 

청태산 숲의 훌륭한 치유 인자를 활용한 숲에서의 활동을 통해 참가자의 건강한 삶의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숲에서 나누는 치유·사랑’이라는 주제로 치유·산림문화체험을 체험 숲, 나눔 숲, 안심 숲, 레포츠 숲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에 맞춰 숲에 오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숲 공예 체험 키트(4종 : 나만의 치유정원, 나무시계, 반려 버섯(표고)키우기, 나무 카네이션)로 구성한 ‘청태산 숲 보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의 숲 공예 체험 4종으로 구성된 ‘청태산 숲 보따리’ 는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과정을 설명해주는 ‘집콕 숲공예 잔치’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들이 집에서 영상을 보며 비대면으로 숲 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태산 숲 보따리’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프로그램 신청 접수-‘청태산 숲 보따리’ 신청란 게시글에서 4월 27일 오전 10:00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접수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다. 재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하는 ‘청태산 숲에 사랑을 더하다’ 행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것”이며, “숲에 오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숲 보따리를 배송하여 어린이날 집에서 즐기는 숲공예 잔치를 통해 숲에 좀 더 친근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