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2:57]

한국잡월드,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1/05/03 [12:57]

▲ 한국잡월드에서는 5월 5일부터 '어린이날 원데이 드림', 'JOB스런 지구생태계' 등 가정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분당신문] 한국잡월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부터 청년, 학부모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어린이날 방문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방문하지 못하는 청소년, 학부모 등에게는 온라인으로 직업‧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어린이체험관에서 5월 5일 진행되는 '어린이날 원데이 드림'은 행사 체험실 3개 이상 체험 후 스탬프를 모아 오면 기념품을 증정하며, 일부 체험실에서는 체험 후 집에서도 직접 해 볼 수 있는 체험 키트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체험 후 받는 화폐로 구매할 수 있는 조이숍 상품을 특별히 할인하는 ‘조이숍 플리마켓(flea market)’ 행사 등을 마련했다. 

 

청소년대상 프로그램은 알 수 없는 미래의 지구 생태 변화를 예측해보고 대응해보는 'JOB스런 지구생태계'를 비대면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하는 청소년(초5~고3)은 출입기자단, 로비스트, 환경 운동가 등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정책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서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직업체험 후 환경 및 생태전문가들과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갖게 된다.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녀교육의 큰그림 그리기' 강연도 5월 11일 화요일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특별히 한국잡월드에서는 진로에 대해 가장 고민이 많은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기획은 기회를 그리는 일이다!' 주제로 5월 29일 토요일 줌(zoom)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린이날 만큼은 어린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갖고, 청소년, 청년, 학부모들도 가정에서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국잡월드는 코로나19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www.koreajobworl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잡월드,가정의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