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팬텀싱어2' 미라클라스 태인(TAIN), 솔로곡 공개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07:06]

JTBC '팬텀싱어2' 미라클라스 태인(TAIN), 솔로곡 공개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05/07 [07:06]

▲ 태인(TAIN, 본명 한태인)이 솔로 신곡 ‘위성’(Satellite)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분당신문] JTBC '팬텀싱어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미라클라스의 멤버 태인(TAIN, 본명 한태인)이 솔로 신곡 ‘위성’(Satellite)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6일 낮 12시 공개된 ‘위성’은 싱글 ‘코믹스’(Comics) 발매 후 두 달 만에 공개되는 신곡이다. 어느 날 저녁 문득 떠올랐던 ‘아 나는 그저 맴돌고만 있구나’ 라는 복잡한 마음을 세련된 선율로 완성한 곡이다. 노을 지는 도시 한편에서 불안한 심정의 자신을 다독이며 위로하는 노랫말을 담았다.

 

이번 태인의 신곡 ‘위성’은 정규 앨범으로 가는 두 번째 싱글로 코로나 여파로 인해 무대에서 만날 수 없는 태인(TAIN)의 팬들에 대한 선물이기도 하다.

 

태인은 2017년 '펜텀싱어2'에서 김주택, 박강현, 정필립과 함께 환상적인 하모니로 준우승에 오른 미라클라스 멤버로 대중들에게 처음 자신의 목소리를 알렸다. 팀 내부에선 베이스 파트 한태인으로, 솔로 활동에서는 대중적인 팝 보컬 보이스와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하는 싱어송라이터 태인(TAIN)으로 활동 중이다. 태인은 작년 6월 솔로 EP 앨범 <개의 인생> 과 올해 3월 싱글 ‘코믹스’를 발매한 바 있다.

 

싱어송라이터 태인은 클래식 전공자답게 화성학적으로 유려한 곡 구성에 감각적이며 대중적인 멜로디, 그리고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듣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담아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