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의 길을 찾아 다시 한 번 어둠 속으로 돌진하겠습니다”

김은혜 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전문

분당신문 | 기사입력 2021/05/14 [13:18]

“정권교체의 길을 찾아 다시 한 번 어둠 속으로 돌진하겠습니다”

김은혜 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전문

분당신문 | 입력 : 2021/05/14 [13:18]

▲ 김은혜 의원이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분당신문]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역사와 국민 여러분 앞에 엄숙한 마음으로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합니다.

 

국민의힘은 지금 판을 갈아엎는 혁명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 첫걸음은 리더십 교체입니다. 그냥 교체가 아니라 파격적인 교체입니다. 국민들께서 국민의힘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도록 완전한 새 얼굴로 지도부를 교체해야 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말하면서 정작 지도부에 변화와 혁신이 없다면 국민의 기대와 관심은 국민의힘에서 완전히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변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었던 이 극적인 리더십 교체를 이뤄내야 마침내 대선 승리도 이뤄낼 수 있습니다.

 

시대가 부여한 의무, 역사적 사명에 대한 절실함, 결국 해낼 수 있다는 확고한 자신감이 초선인 저를 이 자리에 서게 합니다.

 

저는 익숙했던 과거와 결별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국정을 맡길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정당으로 국민의힘을 고쳐내겠습니다. 완전한 새 판 짜기로 국민적 염원인 정권교체를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한국 보수정치의 새로운 한 시대를 열어내는 신새벽의 첫차가 되겠습니다.

 

지금 국민의힘에 필요한 것은 경륜으로 포장된 실패한 낡은 경험이 아닙니다. 가보지 않은 길을 향해 두려움 없이 돌진하는 도전정신과 새로운 상상력입니다.

 

그 이유는 자명합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한 적 없는 완전히 새로운 상황에 우리 자신이 처해있기 때문입니다. 국민 절반 이상이 정권교체를 열망하고 있지만, 제1야당 국민의힘이 정권교체의 주체가 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합니다.

 

전망이 불확실하면 당을 뜯어 고치는 노력으로 가능성을 만들어 내야합니다. 그것이 상식입니다. 그러나 상황은 어떻습니까?

 

아직 정치참여 선언도 하지 않은 분의 입만 바라보면서 우리의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판단과 선택은 몹시 공허하고 위태로운 것입니다.

 

영입, 좋습니다!

통합, 찬성합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합당한 순서가 있습니다. 변화가 우선입니다. 혁신이 우선입니다. 정책경쟁과 비전경쟁이 우선입니다. 각자 가진 정책과 비전을 국민 앞에 내놓고 큰 길에서 함께 할 수 있는지 확인해가는 과정과 절차가 필요합니다. 야권 통합은 이 모든 과정들을 거치며 국민적 당위성이 확인될 때 순리대로 이뤄내면 되는 일입니다.

 

꼭 필요한 과정과 절차들은 생략하고, 개인적으로 이러저런 인연이 있으니 영입에 내가 유리하고 원만한 통합을 위해 경륜이 필요하다? 국민의힘은 바로 이런 낡은 정치 때문에 오늘날 어려움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당을 고치고 변화시켜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을 되찾고 국민적 신임을 회복하는 길을 선택하겠습니다. 

 

▲ 김은혜 의원은 당 대표 선거를 완전개방경선으로 제안했다.

 

제가 생각하는 당 혁신의 방향은 ‘매력자본 극대화’입니다. 쉰 옥수수처럼 아무 매력도 없는 정당, 갈등 해결보다 갈등 유발을 잘 하는 정당에 국민의 지지가 쌓일 리 없습니다. 개혁을 뒷전으로 몰고 불나방처럼 바깥으로 눈을 돌리는 정당에 외부 인사들이 왜 들어오겠습니까?

 

저는 국민의힘을 매력자본이 넘치는 정당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당 대표 당선 즉시 ‘국민의힘 환골탈태 프로그램’을 가동시키겠습니다.

 

첫째, 저성장 양극화 문제에 정확한 해법을 제시하고 사회적 약자와 연대하는 유능한 정당을 만들겠습니다.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의 무능’에 분노하지만, ‘국민의힘은 경제와 복지의 대안이 있는지?’ 의구심을 표합니다. 이 질문에 응답하는 것은 수권정당으로서 기본적인 책무입니다.

 

국민의힘은 지난 날 경제성장과 민주화, 세계화, 선진화를 주도했던 눈부신 전통을 간직한 정당입니다. 우리의 자랑스런 기억과 성공 DNA를 되살려야 합니다.

 

저는 21세기 대한민국이 요구하는 경제와 복지 문제에 더해 주거‧환경‧노동‧젠더 등 사회경제 문제 전반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내놓고 실력 대 실력으로 내년 대통령 선거의 승부를 걸겠습니다.

 

둘째, 대한민국의 과거와 미래국가의 운명을 함께 논하면서 역사 앞에 당당하게 평가받는 품격정당으로 국민의힘을 재탄생시키겠습니다. 국민들은 다음세대의 미래를 갉아먹는 민주당의 편협하고 나쁜 정치, 편가르기와 운동권 경력 팔아먹기에 환멸하지만, 색깔론으로 세상을 재단하던 구시대적 관성에도 신물을 냅니다. 국민들은 민주당의 내로남불에 치를 떨지만, 국민의힘의 과거 또한 믿지 못합니다.

 

이래선 집권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힘이 먼저 이분법에서 벗어나 균형 잡힌 시선으로

역사를 대면하겠습니다. 국민의힘이 집권해도 시계바늘이 과거를 향하는 일은 벌어지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을 국민들께 드리겠습니다.

 

망국적인 편가르기 망령을 치유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대안정당으로 국민의힘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국민의 눈높이에 윤리 기준을 맞추고 스스로에게 더욱 엄격한 정치윤리의 뉴노멀 정당으로 당을 바꿔내겠습니다.

 

셋째, 청년들이 직접 정치에 참여하는 미래정당으로 당을 변신시키겠습니다. 청년들을 장식품처럼 쓰면서 청년들이 살아갈 미래를 어른들의 시선으로 재단하는 정치권의 악습을 국민의힘이 앞장서서 끝내겠습니다. 당헌당규를 개정해서 청년공천할당제를 명문화하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우세 지역에 2030 청년세대를 대거 전진배치 하겠습니다.

 

넷째,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완전개방경선(오픈프라이머리)으로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겠습니다. 대통령 경선을 국민적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겠습니다.

 

당이 어려울 때는 국민을 믿고 당을 개방해야 합니다. 완전개방경선(오픈프라이머리)은 국민적 붐업을 통해 우리 당 후보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당 프레임을 깰 수 있는 가장 유력한 방안입니다.

 

당 안팎의 새로운 주자들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에 아무런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게 만드는 방안이기도 합니다. 완전개방경선(오픈프라이머리)으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모아 국민의힘 재집권을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경륜이란 두 글자에 현혹되지 말아 주십시오. 지금 우리 국민이 바라고 있는 것은 국민의힘의 환골탈태, 그것을 이루어 낼 새 얼굴, 새 리더십임을 꼭 기억해 주십시오.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비상한 시국을 돌파해야 할 당 대표에게 필요한 것은 실패한 낡은 경험이 아닙니다. 저는 새로운 시대정신에 걸맞는 비전과 좌고우면하지 않는 추진력으로 국민의힘을 대한민국 집권정당으로 우뚝 세울 것입니다.

 

1995년, 만 스물 세 살의 MBC 신입 기자 김은혜는 삼풍백화점 붕괴현장에 있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생사가 오가는 그 아수라장 한 켠에서 어이없게도 ‘부실공사다. 아니다’ 남 탓 공방이 펼쳐졌습니다.

 

분노가 일었지만 그때 제가 선택한 길은 가만히 서서 비판하는 게 아니라 진실을 찾아 어둠 속으로 돌진하는 것이었습니다. 두려움을 무릅쓰고 사고 현장에 진입했고,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설계도를 찾아 내 부실공사로 인한 붕괴 사고임을 밝혀냈습니다.

 

26년이 지난 지금 저는 정치가 붕괴되고 국민의 삶이 무너져 내리는 현장에 서 있습니다. 이런 순간 필요한 것은 복잡한 계산이 아니라 단순명료한 선택이라는 것을 저는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둠 뒤편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없지만 누군가는 뛰어 들어야 합니다.

 

정권교체의 길을 찾아 다시 한 번 어둠 속으로 돌진하겠습니다. 저 김은혜의 빛이 되어 주십시오.

 

※ 이 글은 5월 14일 김은혜 의원의 국민의 힘 당 대표 출마 선언문 전문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당,국민의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