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8/05 [09:44]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8/05 [09:44]

[분당신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전국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 8개 청소년기관과 ‘Next Level: ESG시대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구대학교 환경학과 김인호 교수가 기후환경정책연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ESG시대 청소년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교육을 강연하고, 기후환경 분야 깊이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Next Level: ESG시대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각 청소년기관의 대표 청소년이 자신들이 기획, 운영했던 기후환경 우수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우수 기후환경 청소년 사업 발표회’를 개최했다.

 

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탐사단 수피아 정예원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환경 분야에 관한 역량을 높이고 다른 기관의 우수사업을 통해 실력을 키우는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기후환경 정책연대'는 지난 4월 17일 업무협약(MOU)으로 청소년들의 기후환경 참여 활동 지원 및 공동 수행을 하는 각 시도별 9개 대표 청소년기관으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솔내청소년수련관, 대구북구청소년회관,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진해청소년수련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