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노인종합복지관, 바리스타 역량강화 교육 진행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8/18 [11:13]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바리스타 역량강화 교육 진행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1/08/18 [11:13]

▲ 9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 3층 카페 뜨랑슈아에서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 바리스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분당신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복지관 3층 카페 뜨랑슈아에서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 바리스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성남시 지역 내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접종 2차 완료 한 자를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소지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바리스타 역량강화교육은 시니어 바리스타의 커피 제조 능력 및 신메뉴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해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팀을 통한 라떼아트 교육 등을 수강하고 다양한 카페 음료를 직접 제조해보며 시니어 바리스타가 자신감을 갖고 활발한 사회활동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상반기에 진행되었던 바리스타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는 “수업을 통해 연습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접해보고, 실행해보는 시간이 있어 만족한다”라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열정가득! 설렘가득! 맞춤형 교육을 통해 활발한 사회활동이 필요한 어르신과 하반기 수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업로드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