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남시의료원이 개원 후 545일의 내용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
[분당신문] 성남시의료원(병원장 이중의)은 ‘코로나19와 맞선 성남시의료원의 545일’의 내용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이 백서에는 지난해 1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개시일로부터 올해 7월 28일 개원 1주년을 맞을 때까지 코로나19와 고군분투한 성남시의료원의 모습을 담았다.
전체 300쪽에 달하는 백서에는 ▲한눈에 보는 코로나19 기록 ▲ 코로나19 대응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코로나19 대응 성과 ▲코로나19 현장의 모습 ▲소중한 인연 등에 관한 내용이 있다.
성남시의료원은 백서 출간을 위해 지난 5월에 백서 발간 TF 위원회를 구성해 격주마다 정기회의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는 등 열정을 쏟았다.
코로나19 백서 발간 TF위원장을 맡은 유정현 기획조정실장은 “이 백서는 코로나19와 맞선 의료원 직원들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과 시민들의 응원 및 감사의 메시지 등을 담았다”고 전했다.
백서는 보건소, 협력 병·의원, 지방의료원, 관내 종합병원 및 병원, 후원 단체 및 개인, 관내 구청 및 행정복지센터에 공유되어 배치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에서 백서를 내려받아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