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예술영화부터 무료 기획 상영회까지…영화 강사 조세형과 함께하는 GV도 마련

성남미디어센터,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 관람 기회 제공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1/10/03 [15:03]

독립예술영화부터 무료 기획 상영회까지…영화 강사 조세형과 함께하는 GV도 마련

성남미디어센터,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 관람 기회 제공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1/10/03 [15:03]

[분당신문]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이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독립예술영화부터 매월 주제별로 진행하는 무료 상영회를 마련, 10월부터 12월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이 장르별, 취향별로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는 기회를 마련횄다.

 

먼저 평소 극장에서 감상하기 어려운 독립예술영화를 소개하는 '독립예술영화관'은 10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 수요일 저녁 7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관람객 통계 및 국내외 유수 영화제 수상 또는 상영을 통해 작품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작품을 선정하며, 이번 상영회에서는 <식물카페, 온정>(감독 최창환)을 시작으로 총 7편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어 '무료 기획상영회'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주제를 선정, 그에 맞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10월은 가을을 주제로 한 4편의 영화를 10월 15일과 16일 상영하고, 11월에는 미래, 혹은 꿈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두 편을 11월 13일과 27일 각각 상영한다. 12월에는 영화구조 파헤치기란 주제로 12월 1일, 8일, 15일 각 한 작품씩을 만날 수 있다. 

 

12월 1일과 8일 상영 후에는 성남미디어센터 영화 강사인 조세영 강사와 함께하는 GV(guest visit, 감독이나 배우가 나와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객과 하는 대화)도 마련했다. 영화 제작단계 중 기획 단계에서 영화를 들여다보고 영화구조를 다시 돌아보며 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 독립영화 및 무료 기획상영회 일정표

 

'독립예술영화관', '무료 기획상영회'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좌석을 운영하며, '<독립예술영화관'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 내 영화예매 시스템을 통해 예매할 수 있고, '무료 기획상영회'는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ia.or.kr)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독립예술영화관>은 전석 4천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