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체험 참여 청소년 13명 전원, 바리스타 3급 자격증 취득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12/02 [06:56]

전문직업체험 참여 청소년 13명 전원, 바리스타 3급 자격증 취득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12/02 [06:56]

▲ 바리스타 전문직업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13명 전원이 ‘바리스타 3급’시험에 합격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바리스타 전문직업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13명 전원이 11월 29일 치러진 ‘바리스타 3급’ 자격검정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 전문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성남시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15조에 의거 성평등 인식 제고와 더불어 여성의 권리증진 및 성평등 사회실현 등을 위한 목적으로 공모된 ‘성남시 성평등 문화조성사업’의 일환이었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한 청소년들의 성 고정관념의 인식과 성인지의 감수성 제고 등의 목표를 가지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홍성미 센터장은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직업 세계에 남녀 구분은 없다는 의미를 터득하는 기회와 청소년의 진로와 직업 설계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다 됐다”며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자격 취득의 커리어를 살려 앞으로 미래 바리스타 관련 직업군에서 실제로 활동할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 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한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