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14일 경기도의회 대표의원실에서 '제2회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2회 올해의 의원상'은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 헌신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와 민생에 힘쓴 의원들을 독려하고, 교섭단체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상식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2개 상임위원회에서 올해 의정활동에 두각을 보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24명을 추천받아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의원은 정책제안,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참석률, 성실성, 대안제시 능력, 교섭단체 기여도 등을 영역별 평가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수상 의원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김성수(안양1), 박성훈(남양주4) ▲기획재정위원회: 이종인(양평2), 김강식(수원10)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화성1), 안혜영(수원11)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평택5), 김용찬(용인5)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석환(용인1), 임성환(부천4) ▲농정해양위원회: 민경선(고양4), 이명동(광주3) ▲보건복지위원회: 박재만(양주2), 김영준(광명1)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시흥3), 조광희(안양5) ▲도시환경위원회: 고찬석(용인8), 김태형(화성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파주1), 유영호(용인6)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광주4), 최경자(의정부1)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안산5), 전승희(비례) 의원 등이다.
이들에 대한 시상은 제356회 정례회 등 의사일정 등을 감안하여 대표의원 인사말, 상패 수여 및 꽃다발 증정,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대표의원실에서 간소하게 진행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의원상이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와 민생을 위해 힘쓴 의원님을 격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수상의원들이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