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안병우)과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양호, 이하 성남지속협)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16일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남시를 이루어 내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지난달 29일, ‘ESG 경영 실천 선언식’을 개최해 안병우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을 비롯한 부원장 및 부서장 13명이 실천 선언문을 낭독,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한 것의 후속행보라 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한 다양한 공동 활동 추진, △환경 실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상호 발전 및 유대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지원, △사업 교류를 통한 지원 및 홍보, 공동 사업 추진,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안병우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체계 구축 및 가치 실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한국학중앙연구원도 ESG 경영의 적극적 실천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본원의 미션인 ‘한국학 진흥 및 민족문화 창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카카오, 재외동포재단, 네이버, 성남시공공기관협의회, 경기문화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 기업 및 공공기관과 올해만 8차례 업무협약을 진행, 한국학 진흥 및 학술교류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