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 '참 리더' …도교육청 직장협의회 선정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3/15 [10:32]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 '참 리더' …도교육청 직장협의회 선정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2/03/15 [10:32]

▲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14일 베스트 간부(참 리더) 공무원으로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전 재무기획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정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017년부터 베스트 간부 공무원 선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베스트 간부 선정을 위해 직장협의회는 지난 2021년 11월 8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 9주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대상은 본청 실·국장 이하 4급(상당) 이상 간부 공무원 총 44명이었고, 본청 6급(장학사 포함) 이하 공무원들이 후보자들을 평가하여 베스트 간부 공무원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선정된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조직의 비전 제시, 탁월한 업무 전문성, 조직 화합, 솔선수범, 청렴도 전 부문에서 현저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개인적으로 그 동안 받았던 상 중에 오늘 받는 상이 가장 기쁘다. 후배들이 주는 상이라 더욱 뜻깊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신창승 관장을 베스트 간부로 선정,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선정에서는 신창승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을 비롯해 우호삼(서기관) 시흥교육지원청 행정국장, 하석종(부이사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 등이 베스트 간부 공무원 후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는 베스트 공무원 설문조사와 함께 근무환경, 업무능률 향상, 고충처리, 간부공무원들의 미담·갑질 사례 등 본청 내 소통과 협업에 대한 의견도 동시에 청취했다.

 

그 결과, 광교청사내 식당 및 어린이집 건립, 별관 1층 여자화장실 바닥 칸막이 설치, 직원 휴식공간 설치, 복지제도 다양화 및 내실화, 선호부서 및 기피부서 조사 후 인사전보시 반영 등 총 110건의 의견을 접수하였고 분야별 의미있는 정책제안을 비롯해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확인하기도 했다.

 

신영민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 신영민 사무국장은, “베스트 간부 공무원 설문조사의 목적은 단순한 인기조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정착과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있다. 적극적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신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역대 경기도교육청 베스트 간부로는 2018년김승태 학교지원과장, 2019년 유대길 행정국장, 2020년 김선태 총무과장, 2021년 고영종 기획조정실장 등이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