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올해 팹리스 협력사업 수행기관 모집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4:46]

성남산업진흥원, 올해 팹리스 협력사업 수행기관 모집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03/23 [14:46]

▲ 성남산업진흥원 전경

 

[분당신문]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시스템반도체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성남시 소재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팹리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시스템반도체(팹리스) 협력사업'의 수행기관을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국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사업역량을 보유한 전문기관으로신청기관은 기업, 연구소, 학교 등과 자유롭게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있으며, 심사단계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관은 협력 프로그램 운영비용으로 최대 1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 운영분야는 ▲외부사업 연계, ▲인재양성(교육), ▲인프라, ▲지식재산권(IP), ▲투자 등으로, 신청기관은 사업 신청 시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정부가 종합 반도체 강국 실현을 위해 지난해 5월 13일 발표한 K-반도체 전략에 부합한 기업 육성 취지에 따라 올해 시범사업으로 기획하였다. 전국의 많은 전문기관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여 K-반도체 벨트 권역의 중심축인 성남시에서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스템반도체,팹리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