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성남시장애인체육회는 13일 오전 성남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고령 장애인 건강댄스 헬스케어 프로그램 지원과 상호협력을 위한’업무협약식을 했다.
(주)비엘비는 50대 이상 시니어들의 Beautiful Life를 위한 근감소 방지 헬스케어서비스 BLBee_App&Web 서비스와 BLBee-Program & Consulting 및 전문 지도자 양성 오프라인 교육센터 BLBee-Zone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 이태복 상임부회장, (주)비엘비(구, (주)아토마토) 김민정 대표가 참석했다.
이태복 상임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령 장애인들의 체육 활동 사각지대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유할 수 있는 유니버설 생활체육프로그램 도입으로 사회적 통합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애인체육회에서도 고령 장애인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대표는 "고령 장애인들의 체육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면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성남시장애인체육회와 ㈜비엘비는 장애인 및 시니어 대상으로 6530 건강댄스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인 6530의 의미는 다양한 댄스에서 개발된 65개의 동작으로 30대의 몸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