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더위 극복 삼계탕 한 그릇 드세요"

수정노인종합복지회관, 햐안마을복지회관, 선경2차 아파트 경로당,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7/16 [09:47]

"어르신, 더위 극복 삼계탕 한 그릇 드세요"

수정노인종합복지회관, 햐안마을복지회관, 선경2차 아파트 경로당,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07/16 [09:47]

▲ 하얀마을복지회관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여름 보양 나눔 행사를 가졌다.

 

[분당신문] 15일 초복을 앞두고 지역내 노인종합복지관 및 아파트 단지 등에서는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곳곳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가 펼쳐졌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1천여 명과 지역 내 홀몸어르신 600여 명을 초청, 삼계탕과 제철과일을 대접하는 '팔팔한 여름나기, 위풍당닭 삼계탕 나눔'을 개최했다.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2011년부터 후원하고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NS홈쇼핑에서는 후원과 함께 임직원 2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 따뜻한 삼계탕을 어르신들께 직접 전하며 마음도 함께 전했다. 

 

▲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홀몸 노인에게 삼계탕을 배달했다.

 

이어 분당구 하얀마을복지회관(관장 김영환)에서도 초복을 맞아 복지회관 경로식당에서 경로당 어르신 및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원기충전! 복날이닭!’ 여름 보양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어르신 노래자랑을 통해 어르신들의 기력을 높여주고, 지역주민 및 기업단체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동참했다. 

 

▲ 중원구 상대원동 선경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가 있었다.

 

중원구 상대원동 선경2차아파트 경로당에서도 단지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가 펼쳐졌다. 단지 대표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음식을 나르는 등 지역 어르신들과의 친밀도 형성과 소통의 장을 열어 나갔다.

 

▲ ㈜버드리, ㈜시인공, 콜론비아츠에서 후원하는 2022년 초복맞이 삼계탕 밀키트를 전달했다.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버드리, ㈜시인공, 콜론비아츠에서 후원하는 2022년 초복맞이 삼계탕을 성남시 취약계층 200명의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로 지치신 어르신을 위해 삼계탕 밀키트를 준비했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식의 우려가 있고 영양섭취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삼계탕,어르신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