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김정영 의회운영위원장, 지미연 기획재정위원장, 김완규 경제노동위원장, 안계일 안전행정위원장,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백현종 도시환경위원장
- 민주당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김종배 건설교통위원장,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황진희 교육기획위원장, 김미리 교육행정위원장
[분당신문] 경기도의회는 9일 제362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어 의장단 및 12개 상임위 위원장 선거를 마치면서 최종 원 구성을 끝냈다.
전반기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4선 도의원인 염종현 의원(부천1)이 당선됐다. 부의장에는 남경순 의원(국민의힘, 수원1)과 김판수 의원(더민주, 군포4)이 선출됐다.
이어 12개 상임위원장에는 의장을 배출하지 못한 당에서 의회운영위와 주요 상임위 우선 선택권을 주는 것으로 양당 합의가 이뤄진 만큼 국민의힘에서는 김정영(의정부1) 의회운영위원장, 지미연(용인6) 기획재정위원장, 김완규(고양12) 경제노동위원장, 안계일(성남7) 안전행정위원장, 김성남(포천2) 농정해양위원장, 백현종(구리1) 도시환경위원장 등 6곳을 맡게 됐다.
민주당에서는 이영봉(의정부2)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종현(수원7) 보건복지위원장, 김종배(시흥4) 건설교통위원장, 김재균(평택2)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황진희(부천4) 교육기획위원장, 김미리(남양주2) 교육행정위원장 등을 맡았다.
전반기에 여야 배분을 통해 맡은 상임위원장은 2년 후인 후반기에서는 바꿔서 맡기로 합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