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분당지사, 추석명절 맞아 '기초연금 신청 안내' 집중 홍보 추진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11:46]

국민연금공단 분당지사, 추석명절 맞아 '기초연금 신청 안내' 집중 홍보 추진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09/07 [11:46]

▲ 국민연금공단

[분당신문] 국민연금공단 분당지사(지사장 유진선)는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석 명절 기간에 홍보 역량을 집중한다. 

 

이번 홍보기간 동안 관내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기초연금 홍보활동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께 직접 기초연금 제도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해 10월부터는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 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 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 영상을 활용하면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년 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유진선 분당지사장은 “코로나 19가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번 추석 명절은 한 번쯤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며,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연금,기초연금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