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도서관, 공정무역 포트나잇 실시… “성남 공정무역과 함께하는 하루”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2/10/28 [16:37]

중원도서관, 공정무역 포트나잇 실시… “성남 공정무역과 함께하는 하루”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2/10/28 [16:37]

 

▲ 중원도서관이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실천기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분당신문] 성남 중원도서관이 성남공정무역협의회와 협력하여 공정무역의 이념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가치 있는 소비를 전파하고자 공정무역 포트나잇을 실시한다.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유럽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생활 속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연, 캠페인 등의 행사를 14일간 이어가는 축제다. 특히, 중원도서관은 28일에는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공정무역 2주간 축제 개막식에서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실천기관 인증서를 수여받기도 했다. 

 

이에 따라 중원도서관은 경기도 공정무역 2주간 축제 일정에 맞춰 오는 11월 5일 '2022 성남 공정무역과 함께하는 하루'를 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를 준비한다.

 

중원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공정무역 초코스콘 만들기 ▲공정무역커피 드립백 만들기 ▲공정무역가치를 잇다. 담다. 하다 ▲공정무역 OX퀴즈 ▲공정무역 키링 만들기 ▲공정무역 장바구니 ▲공정무역 메모리게임 ▲공정무역 물품 지도 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김인숙 중원도서관 수석실무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정무역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공정무역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