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농촌테마파크서 '뜨거운 겨울운동회' 열려...12월 10~11일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3:36]

용인농촌테마파크서 '뜨거운 겨울운동회' 열려...12월 10~11일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12/06 [13:36]

[분당신문]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오는 12월 10~11일 '뜨거운 겨울운동회' 대잔치가 개최된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가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겨울운동회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먹거리 체험 및 부스, 전통음식 시식, 겨울놀이 마당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다. 

 

먼저 OX퀴즈, 공 튀기기, 종이컵 쌓기, 박 터뜨리기 등이 펼쳐지는 겨울운동회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는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한 80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뜨거운 겨울운동회'가 열린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현장 접수 레크레이션 활동도 준비했다. OX퀴즈, 종이컵 쌓기 등이 진행되며,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그때 그 시절 간식거리였던 달고나 만들기 체험과 (사)한국생활개선회 용인시연합회와 용인시 4-H연합회가 준비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먹거리 부스에는 군고구마, 군밤, 뻥튀기 등 추억의 음식이 가득하다.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22번째 절기인 동지(12월22일)에 먹는 동지 팥죽 무료 시식회가 열리며, 겨울놀이 마당에서는 딱지치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 고무신 던지기 등이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밀집 최소화를 위한 지침을 준수해 운영하겠다”며 “이번 주말 용인농촌테마파크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동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