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이한준 LH 사장과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사업 논의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2/26 [08:08]

이민근 안산시장, 이한준 LH 사장과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사업 논의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2/12/26 [08:08]

-  연내 장상지구 보상 시행, 교통·환경문제 해결 등 신속한 사업 추진 요청

 

▲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한준 LH 사장을 만나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왼쪽부터 이한준 사장, 이민근 시장)

 

[분당신문]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22일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만나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 접견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민근 시장은 장상·신길2지구 사업과 관련된 현안에 대해 적극 설명했으며, 이한준 사장도 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 시장은 특히 가장 큰 현인사항인 장상지구 연내 보상 즉시 시행을 약속받았으며 장상지구 이주자 택지 도로폭 확장, 장상지구 대심도 저류배수시설 설치, 하수처리수 시화호 연안오염총량제 등의 제안사항을 반영하기로 이한준 사장과 합의했다. 

 

이와 함께 입주민과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장상지구 서해안 서해안고속도로 진출입 IC 개설을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실시하고 용역 결과에 따라 공동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장상, 신길2 공공주택지구가 시민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안산을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한준 사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주택의 양적 공급보다는 안산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질적 공급에 초점을 맞춰 개발할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안산시는 LH와 적극적인 협업과 속도감 있는 업무 처리를 통해 장상 및 신길2지구를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