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비교 견학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6 [10:23]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비교 견학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3/05/06 [10:23]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찾았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지난 4일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열리고 있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찾았다. 

 

방문단에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을 비롯해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정연화 의원, 황금석 의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정원박람회 유치 및 운영 등의 우수사례 수집과 정원박람회의 경제, 고용 창출 효과 등을 성남시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방문단은 천제영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만나 정원박람회의 운영현황 등을 청취했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국내외 정원박람회와의 차별점, 운영 및 조성에 대한 유의사항, 고용 창출 파급효과, 경제적 효과,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도 물위의 정원, 노을정원, 그린아일랜드, 순천만습지 등을 둘러보면서 해설사로부터 안내를 받고 비교견학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광순 의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면서 "성남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만큼 성남시도 시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의회가 먼저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고병용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성남시의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서 적극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지난 제280회 임시회에서 황금석 의원 등 15명 의원이 '성남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으며, 현재 시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