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1:30]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3/05/08 [11:30]

▲ 야탑청소년수련관은 웹젠 기부금으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운양하고 있다.

 

[분당신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성남시 관내 학교와 사회적 배려기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코딩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게임사 웹젠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2020년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를 조성하여, 지금까지 3천379명의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코딩교육을 보급, 지역사회 청소년의 ICT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4년차로 접어든 2023년 코딩교육은 고등 6개교, 초등 3개교, 지역아동센터 등 2개 기관 약 1천5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발달단계에 맞춘 코딩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고등 ICT 동아리 청소년은 10회기의 코딩교육과 주제에 맞춘 코딩, ICT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며, 주제에 따른 팀 빌딩을 통해 ICT 분야 관련 아이디어를 도출할 계획이다.

 

정영숙 관장은 “디지털 인재 양성이 주요 정책으로 대두되는 시대에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웹젠과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을 함양을 지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우수하고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