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예술인 역량강화 나선다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16:34]

성남문화예술인 역량강화 나선다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3/05/16 [16:34]

- 기획능력 향상, 기본역량 강화, 창작역량 강화 과정 등 무료 진행 

- 8월 11일까지 참가 접수 … 과정별 선착순 마감 

 

▲ 성남문화재단은 ‘2023 성남문화예술인 역량강화 사업’을 운영한다.

[분당신문]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성남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실무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과의 만남으로 상상과 영감을 자극하는 창작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2023 성남문화예술인 역량강화 사업’은 지난 사업 참가자들의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사업의 연계성과 실효성을 강화했다. 지난해에는 전문 강사 9명이 진행했지만, 올해는 전문 강사 7명과 변호사, 회계사 각 1명으로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크게 ▲기획능력 향상 ▲기본역량 강화 ▲창작역량 강화 등 3가지 과정으로 이뤄진다. 먼저 문화예술 기획의 개념과 기획서 작성 등 기획 능력 전반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획능력 향상과정은 기획서 작성법 4차시와 퍼스널브랜드 정체성 및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배우는 2차시의 퍼스널브랜딩 강좌를 진행한다. 

 

기본역량 강화과정은 온라인 디지털 기반 예술 활동을 위한 이론과 도구 전환교육 4차시와 계약과 회계, 정산 전반에 관한 특별 프로그램인 아트 컨설팅 2차시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창작역량 강화과정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예술적 상상과 영감을 자극하고 창작과정을 공유하는 특강 형식으로 진행한다. 문학 장르와 미술과 기술 융합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오는 하반기에 열릴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성남의 문화예술단체나 예술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월 11일까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접수 링크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과정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83-8124(성남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예술인,성남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