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지난 17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경기도발달장애인스포츠연맹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의 공동 주관으로 제9회 경기도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지원)가 의정부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김민철·오영환·최영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영봉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경기도의원,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한국장애인부모회 중앙회와 경기도 내 유관 단체장들과 경기도내 각 시군 장애인부모회 지부 등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순화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안전, 의료, 교육 재활 등 장애 자녀 양육에 있어 시대에 따라 장애 양육과 가족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이번 체육대회에 이어 오는 8월에는 발달장애인 가족 캠프를 계획하는 등 장애인 가족들의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선순 (사)한국장애인부모회장은 "앞으로 체육대회와 같이 장애인 가족이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많이 마련해 더욱 풍족해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팀 대항전으로 각종 체육활동이 진행했으며, 경쟁보다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