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집수리 아카데미-홈셀프 인테리어 교육' 개강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13:51]

이천시 '집수리 아카데미-홈셀프 인테리어 교육' 개강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3/07/05 [13:51]

▲ 이천시 지역인적자원 육성 2탄 집수리아카데미-홈셀프인테리어 과정이 개강했다.

 

[분당신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인적자원 육성 2탄으로 ‘집수리아카데미-홈셀프인테리어’ 과정 21명의 교육생들이 4일 오전 10시 총 8회 48시간의 첫발을 내딛었다.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간단한 수리기술 및 홈셀프인테리어 방법을 습득하는 교육으로 ▲고효율 화덕만들기 ▲공구용도 및 사용법 실습 ▲배전반, 콘센트, 스위치교체 ▲목공부스, 프레임 만들기 ▲단열의 원리, 실습 ▲타일의 이론 및 벽․바닥타일실습 ▲도배의 원리, 실습 ▲수전, 위생기, 샤워기 등 교체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총 8회 48시간 중 대부분을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이번 집수리아카데미 과정은 농촌협약 시군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 운영되며, 인적자원육성을 목적으로 교육비와 재료비가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과정 수료 후 지역 환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첫 시간 교육을 시작하면서 한 교육생은 “지역인적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 과정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무사히 수료하여 재능기부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지역봉사단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촌협약 시군역량강화사업 중간지원조직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인적자원 육성을 비롯하여 농촌마을에 찾아가는 문화복지, 농촌마을리더교육, 네트워크 등 여러 가지 사업을 기획 및 진행중에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경기동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