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호 도의원, “1석3조의 푸드뱅크 연계사업, 경기도 전역 확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06:34]

문승호 도의원, “1석3조의 푸드뱅크 연계사업, 경기도 전역 확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3/07/11 [06:34]

이매고, 동광고, 태평4동 복지회관 푸드뱅크 연계사업 현장방문, 관계자 의견수렴 등 푸드뱅크 운영실태 확인

 

▲ 문승호 도의원이 푸드뱅크 연계사업 추진 기관을 방문했다.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더불어민주당, 성남1) 의원은 지난 7일 푸드뱅크 연계사업을 추진 중인 이매고등학교, 동광고등학교와 태평4동 복지회관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날 문승호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박만영 학교급식보건과장, 성남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욱국장, 태평4동 복지회관 한숙자 관장, 성남푸드뱅크연합회 조해정 회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운영실태를 확인했다.

 

먼저 학교 급식현장을 찾은 문의원은 남은 잔식을 푸드뱅크에서 가져가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는지 살폈으며, 학교 영양사, 조리 종사자 등 관계자들로부터 운영현황,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두 학교의 공통된 의견으로 우려하였던 잔식을 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조리 종사자의 노동력 증가는 없었고, 예산 절약의 측면, 사회복지 차원에서 더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는 긍정적 의견이 많았다.

 

다만, 학교에서는 푸드뱅크 측이 필요한 음식만 가져가는 것에 아쉬움을 토로했고, 푸드뱅크 측은 현재 이송 차량으로는 상할 수 있는 음식을 가져갈 수 없는 한계가 있다며 냉장 탑차의 필요성을 어필했다.

 

이어 방문한 태평4동 복지회관에서는 학교로부터 가져온 잔식을 분배하는 과정과 포장하는 과정을 살펴봤다. 

 

복지회관의 관계자는 "학교에서 확보된 잔식을 통해 전보다 많은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하다는 의견을 전하면서 "오래 사용하고 냉온기를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용기 지원이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냈다.

 

문승호 의원은 ‘푸드뱅크 연계사업이 환경 보호, 예산절감 등의 효과도 있지만 노인일자리 확충과 더불어 취약계층 복지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푸드뱅크 연계사업이 경기도 전역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