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 4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07:06]

분당제생병원, 4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3/07/26 [07:06]

▲ 분당제생병원이 4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분당신문]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4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7년 7월까지 4년간이다.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의료기관의 노력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 등을 점검하기 위해 4년마다 인증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분당제생병원은 지난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인증원으로부터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을 대상으로 92개 기준과 504개 조사항목에서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4주기 인증 획득을 위해 분당제생병원은 의료기관인증추진팀을 구성하고 각종 위원회와 TF팀 등을 운영하며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나화엽 병원장은 "분당제생병원은 의료기관평가인증 제도가 생긴 이후 1주기부터 4주기까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환자안전과 질 향상 측면에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 입증됐다"며 “인증 획득 후에도 지속적으로 환자안전과 질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은 지난 17일 '신관'을 오픈하고 소화기센터, 내시경센터, 리브웰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국제진료센터를 이전하여 진료를 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료기관평가인증원,분당제생병원,보건복지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