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 유형 검사로 조직문화를 파악한다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07:40]

MBTI 성격 유형 검사로 조직문화를 파악한다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3/08/22 [07:40]

성남시의회 이준배 의원, ‘성남시의회 조직문화 개선과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 ‘성남시의회 조직문화 개선과 발전방안 토론회’가 지난 18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이준배 의원(이매동, 삼평동) 주최로 열린 ‘성남시의회 조직문화 개선과 발전방안 토론회’가 지난 18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성남시의회 의원, 의회사무국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간관계가 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1부에서는 ‘조직문화의 이해’를 주제로 김효정(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발표를 했으며, 2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한 자기이해’를 직접 체험했다.

 

참석한 시의원 및 공무원은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조직 내의 역할과 협업 방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이준배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서로의 다양성과 장점을 인정하며 협력하고 소통하는 데에 노력하면서 더욱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직문화,이준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