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카리스마 정승용, 성남FC 대장까치 '완장'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14:48]
조용한 카리스마 정승용, 성남FC 대장까치 '완장'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4/01/29 [14:48]
조성욱·박지원·유선 부주장 맡아
▲ 2024년 시즌, 성남FC를 이끌 정승용 주장과 조성욱, 박지원, 유선 부주장.
|
[분당신문] 성남FC가 2024시즌 K리그1 승격으로 이끌 주장단을 선임, 정승용이 주장을, 조성욱, 박지원, 유선이 부주장을 맡는다.
정승용은 지난 시즌 성남에 합류했고 통산 222경기를 뛴 베테랑이다. 조용한 카리스마로 기존 선수들과 신규 영입 선수들을 모두 아우르는 모습을 보인다. 더불어 2016시즌 강원의 K리그1 승격 공신으로 팀에 승격 기운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부주장 조성욱은 지난 시즌 부상이었던 주장의 공백을 메우고 경기장 내외에서 선수들을 독려하며 팀 단합에 힘썼다. 박지원과 유선 또한 베테랑과 신인선수들의 사이에서 좋은 가교역할을 하고 좋은 에너지를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기형 감독은 ”정승용은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고 팀의 방향성을 잘 전할 수 있는 선수다. 조성욱도 지난 시즌 부주장으로 주장의 공백을 잘 메워줬고 박지원, 유선 또한 선수들을 하나로 묶고 소통하는데 적임자라 생각한다"면서 "올해 ‘승격’ 하나만 바라보는 만큼 주장단이 팀을 잘 받쳐주길 바란다“며 신뢰를 보냈다.
정승용은 “책임감을 많이 느낀다. 올 시즌 목표가 K리그1 승격이다. 매사 솔선수범하고 팀을 위해 한 발 더 뛰겠다"면서 "선수들을 하나로 모아 매 경기 승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욱,정승용,성남FC 관련기사목록
- 성남FC, '축신축왕 투어' 두번째, 가천대학교에서 개최
- 성남FC, 유소년 공개테스트로 축구 유망주 발굴
- 성남FC, 10월 5일 전남드래곤즈와 '홈경기' …가을 피크닉 테마
- 신태용·신의손 등 성남FC 레전드 총집합 ‥ 창단 35주년 다큐멘터리 공개
- 성남FC, 17일 천안시티FC전, 후원사데이 마련 ‥ 팀은 2부리그 최하위 기록
- 성남FC, 최철우 감독 '계약해지' … 팀은 8경기 동안 '1무 7패' 기록
- 성남FC 전용경기장, 반드시 필요합니다
- 성남FC, ‘환경과 함께’하는 ECO 홈경기 마련 … "텀블러-에코백 들고 오세요"
- 성남FC, ‘노란색’ 스페셜 유니폼 옥션 진행
- ‘노란색’ 컬러로 올드팬 향수 자극한다
- 4연패 끊어낸 성남FC, 반등에 성공할까?
- EPL 브렌트퍼드FC 김지수, 성남FC 응원 나선다
- 성남FC, "홈 2연승 가즈아!" 10일 서울 이랜드FC 상대로 필승 각오!
- 성남FC, 어수선한 팀 분위기… '천원의 행복'으로 '의기투합'
- 성남FC, 이기형 감독 '경질' … 팀은 1무2패로 K리그2 최하위
- 성남FC, 유소년 선수 선발 공개 테스트
- 성남FC '승격' 응원 릴레이 ‥ 성남시 3개 구청, 홈 개막전 응원 펼친다
- 잔실수가 낳은 시즌 첫 패배 … 성남FC, 1분만에 첫 골 허용
- 성남FC, K리그1 '승격 준비' 완료 … "작년과 달라진 모습 보여주겠다"
- 성남FC, 홈·어웨이 유니폼 바뀐다!… ‘블랙·화이트’ 스트라이프 적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