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신상진 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격려, 애로사항 청취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2:59]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신상진 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격려, 애로사항 청취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4/02/05 [12:59]

▲ 설 명절을 앞두고 신 시장이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분당신문] 신상진 성남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주말 모란민속5일장을 비롯한 관내 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해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상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시장은 3일과 4일 모란민속5일장과 중앙공설시장, 성호시장, 중앙지하상가 등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상인들을 만났다. 

 

이번 진통시장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침체된 소비심리와 극심한 유통환경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 시장은 특히 4일 모란민속5일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고객 주차 편의를 위해 방문객 전용 제2공영주차장이 조성되었음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며 모란민속5일장을 더욱 많이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신 시장은 이어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과일과 가방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신 시장은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위해 다양한 상권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해 상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영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상인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소통 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남시는 설 명절 기간 동안 모든 시민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해 안전, 교통, 편의, 방역, 물가, 나눔, 공직기강 확립 등 각 분야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 이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