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1분기 직장교육 진행 ... 신규직원과 소통 시간 가져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1:57]

성남소방서, 1분기 직장교육 진행 ... 신규직원과 소통 시간 가져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4/03/04 [11:57]

▲ 2월 29일 성남소방서 대강당에서 1분기 직장교육이 진행됐다.

 

[분당신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월 29일 2층 대강당에서 소방공무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소양 함양과 공직자로서 올바른 윤리관 확립을 위한 2024년 1분기 직장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직장교육은 ▲음주운전 근절 및 예방교육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 교육 ▲청탁금지법 및 반부패·청렴 교육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보건안전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성남소방서는 <신규직원에게 들어봐!>라는 주제로 신규직원들이 두 달간의 소방서 생활을 하며 느낀 점을 직접 들어보고 선배들과의 피드백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궁금증이 해결될 수 있도록 기존 직장교육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은 스파게티면과 마시멜로를   이용해 주어진 시간 내 가장 높은 탑을 쌓는 '팀빌딩 프로그램'에 참여해 팀원 간의 소통과 협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상호존중하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직장분위기를 통해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성남소방가족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분기마다 이루어지는 직장교육 시간을 통해 공감과 협력을 통한 청렴하고 올바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