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분당·판교를 미래한국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 5대 공약 발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3:55]

안철수, "분당·판교를 미래한국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 5대 공약 발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4/03/11 [13:55]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분당신문]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는 오늘(11일) 오전 11시 성남시의회 4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당·판교를 미래한국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도약시킬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가 가장 강조한 1호 공약은 재건축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분당·판교를 명품 미래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재건축 사업의 주요 전략으로는 ▲ 재건축 선도지구 다수 지정 ▲ ‘24년 분당 신도시 정비계획에서 이주단지 확보 ▲낮은 보전가치 개발제한구역 부분해제 ▲ 신속하게 재건축 선도지구 다수 지정 ▲ 이주단지 조성 ▲ 부담금 감면 ▲서현 공공주택지구 주거/일자리 공존 명품도시 조성이다.

 

2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스마트 교통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 ▲ 야탑-도촌사거리 경유노선 반영 ▲ 지하철 8호선 모란~판교구간 연장 ▲ 지하철 3호선 연장 ▲ 월곶~판교 간선철도 조기 착공 ▲ GTX-A 성남역 환승센터 설립 추진 ▲서울로 이어지는 도시광역버스망을 추가 확충하고 시내버스 체계를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 야탑밸리를 시스템반도체 중심의 4차 산업특별지구로 개발 ▲ 판교지구를 반도체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신규지정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분원유치 ▲ KAIST 판교 인공지능연구원 조속히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4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일자리·교육·문화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백현MICE 사업 진행 ▲ 성남아트센트 주변에 예술특화거리 조성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 분당-판교 특화 거리 추가 조성 ▲ KAIST 부설 AI영재학교 설립 등을 주민들에게 약속했다. 

 

5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친환경·가족 친화형 생태도시로 만드는 것이다. ▲ 탄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복원 ▲율동공원은 생태문화공원으로 조성 ▲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늘봄학교 활성화로 보육공공성 강화 ▲ 분당보건소 신축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분당·판교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안 후보는 “지난 1년 6개월동안 현역의원으로서 분당·판교를 내 고향으로 생각하고 챙겼다. 주민들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지키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경청하면서 분당·판교를 미래한국의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분당구갑||안철수,경제과학,안철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