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성남시의회 홍보관 찾았다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1:29]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성남시의회 홍보관 찾았다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4/04/12 [11:29]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찾았다.

 

[분당신문]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디딤돌' 소속 어르신 10여 명이 11일 오후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견학,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을 배웠다. 

 

또한, 어르신들은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본인이 거주하는 곳의 시의원이 누군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황금석·추선미 시의원이  어른신을 직접 맞이하면서 환영인사를 받았다.

 

이어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보고 발언대 등의 각종 시설물과 의원석 배석 방법 및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체험했다. 그리고 실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와 본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안건이 처리되는 과정을 상세한 설명을 듣기도 했다.

 

어르신들은 본회의장에서 의장석에 앉아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면서, 의사봉 3타의 의미와 시의원들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직접 가져오신 현수막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성남시의회는‘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려면 성남시의회 홍보관(031-729-380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디딤돌,중원노인종합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