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열려

신상신 시장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1:22]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열려

신상신 시장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4/04/17 [11:22]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환경 개선 위해 최선 다할 것”

 

▲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이 4월 16일 오후 2시에 열렸다.

 

[분당신문] 4월 16일 오후 2시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이 열렸다. 

 

기공식에 참석한 신상진 시장은 “산성공원은 연간 190만여 명이 찾는 성남의 대표 명소지만 낡은 시설물, 주차장 부재 등 시민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라며 “숲속커뮤니티센터는 공연장, 소극장, 갤러리, 도서관, 체육시설 등 성남시민의 높은 문화 수준에 부합하는 시설과 첨단도시 성남에 맞는 4차산업 체험센터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 시장은 “원도심의 부족한 문화,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간 문화 불균형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시립국악단의 식전행사, 경과보고, 시삽식 및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산성공원 숲속커뮤니티센터는 중원구 은행동 545-1번지 일원 산성유원지에 들어서게 되며, 총사업비 279억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2층으로 건립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