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한해를 마감하면서 헌신적 봉사활동으로 누구보다 바쁜 시간을 보냈던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2024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5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은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과 성남시립교향악단과 성남시립합창단,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아름다운 가곡과 팝송, 영화음악, 동요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시민과 봉사자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자원봉사자 유공 표창은 성남시재향군인회 우건식 회장이 대표로 성남시장 표창을 수여 받았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은 수상자 50명을 방아다리봉사단 김기권 회장이 대표 수상했다.
이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주위에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던 ‘자원봉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올해는 주위 무관심을 극복하고, 마침내 전교생의 봉사 참여를 이끌어 냈던 ‘태원고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 상패와 상금 50만 원을 받았다.
2부 송년 음악회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문화예술 봉사단체 가운데 추첨을 통해 공연 기회를 잡은 중탑앙상블 등 6개 자원봉사 단체가 멋진 공연을 선보였고, 초청 가수 한서경이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NS홈쇼핑, 성남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분당신협, 희망스토어, 분당MTB, 경기동부수퍼마켓협동조합, 성남시장애인연합회, ㈜제이에스이엔지, 나눔과 실천,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등에서 행사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