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390세대 모집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신청자 기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6/04/12 [18:54]

경기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390세대 모집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신청자 기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6/04/12 [18:54]

▲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일대 다세대주택 전경. (자료사진)

 

[분당신문]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2026년 기존주택 매입임대 예비입주자’를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기존주택 매입임대’는 입주 대상자가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다가구, 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해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 조건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기존 입주자 퇴거, 신규 매입 물량 등 주택 공급 현황에 따라 도내 7개 시(고양, 광주, 김포, 남양주, 안산, 안성, 화성) 총 390세대다.

 

신청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1순위 및 2순위에 해당하는 가구이다. 1순위는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지원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가구 ▲저소득 고령자(만 65세 이상)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이다. 2순위는 ▲월평균소득 50% 이하 가구 ▲월평균소득 100% 이하 장애인에 해당한다. 임대 기간은 최초 2년으로, 입주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14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3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입주 희망 가구는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누리집(https://gh.or.kr)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문의는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공급센터(남부 031-214-8463~4, 동부 031-567-2486~7, 북부 031-852-4208~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