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스포츠마케팅어워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 수상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6:35]

성남FC, 스포츠마케팅어워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 수상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9/12/06 [16:35]

- 총 52개 개인 및 단체 부문별 수상후보 등록, 대국민투표 및 심사단 평가로 선정
- ‘캐릭터데이’, ‘유커스텀데이’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 높은 평가 받아

   
▲ 스포츠마케팅어워드에서 성남FC가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분당신문] 성남FC가 제 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SPORT MARKETING AWARDS 2019)에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하는 본 시상식은 2014년 12월 국내 최초로 개최되었으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이다.

스포츠 선수, 스포츠단체 기업‧브랜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2개의 개인 및 단체가 부문별 수상후보 등록에 참여하였으며, 지난 11월 28일 10여명의 스포츠 산업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회의를 통해 본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어 10대부터 60대까지 부문별 본상 수상후보들에 대하여 총 5천216명의 선호도 및 의견을 수렴하는 대국민평가위원 평가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 결과를 종합해 최종 대상 수상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성남은 올 시즌 ‘하나된 성남’을 주제로 경기장 이원화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들과 키덜트들을 위한 K리그 최초로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데이 진행, 여성 축구팬들의 취향을 저격한 핑크 유니폼 완판, 팬 공모를 통한 엄브로 유커스텀 유니폼 런칭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매 홈경기마다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으며,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까치톡’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