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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0 경기도 콜센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와 동일하면서 더욱 빠르게 연결
- 경기도, 120 경기도 콜센터 상담사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응대 교육 실시
- 이재명 경기도지사 “도민 불안과 혼란 신속히 해소하고 감염증 조기종식 위해 중앙정부, 일선 시군과 긴밀히 공조”
[분당신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상담 전화가 쏟아지고 있어 통화 연결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 콜센터(031-120)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원, 접촉자, 전파 등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유의사항들을 안내 받을 수 있다”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와 동일한 상담이 가능하니 도민 여러분께서는 좀 더 빠르게 연결되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전화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지사는 “경기도는 중앙정부, 일선 시군과 함께 여러분의 불안과 혼란을 신속히 해소하고, 감염증의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다”며 “위기 상황일수록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바른 대응을 하는 게 중요하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도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지침을 신속히 제공하고자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120 경기도 콜센터 상담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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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에서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지침을 바탕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특성 및 발생동향과 민원 상담 시 대응·안내방법 등이 다뤄졌다.
120 경기도 콜센터는 증상 및 접촉자 문의 시 시군 보건소를 안내한 뒤 바로 연계하고, 모든 민원인에게 통화 종료 후 감염증 예방수칙 이미지 등을 문자로 전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