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협의회, 재난기본소득 본회의 수정 통과

의총에서 성남시 모든 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기로 당론 모아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23:04]

성남시의회 민주당협의회, 재난기본소득 본회의 수정 통과

의총에서 성남시 모든 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기로 당론 모아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3/31 [23:04]

▲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가 지닌해 2월 5·18 광주 모독 국회의원 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대표 박호근)는 3월 31일 열린 제25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95만 시민 1인당 1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 보편적 복지가 될 수 있도록 이날 조례개정과 함께 예산증액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시 집행부가 시의회에 제출한 ‘재난연대안전자금’의 경우 소득기준으로 구분하는 선별적 지원안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득‧소비 감소, 장기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상황에 맞지 않아 이를 더 확대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이날 본회의에 앞서 긴급 의원 총회를 열어 지원 대상을 구분하는 선택적 복지보다 모든 시민에게 균등하게 지급하는 보편적 복지가 성남시 현실에 적합하다는 의견을 모았으며, 이날 긴급하게 조례개정과 함께 예산을 증액을 당론으로 결정했다.

 

박호근 대표는 “재난연대안전자금의 확산을 통해 소비가 막혀 경기가 침체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소상공인, 전통시장, 재래시장, 서비스업, 운수업 등에 대한 정부와 경기도, 성남시의 지원 대책에 대해 속히 알리고, 즉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과 예산을 투입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30일에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소속 의원 전원은 올해 편성된 의원국외연수비 전액을 코로나19대응비용으로 전환하는데 동의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민주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