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기도 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 ‘성료’

광명장애인복지관 ‘우승’… 장애인 스포츠 확대 기여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7/26 [18:05]

제1회 경기도 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 ‘성료’

광명장애인복지관 ‘우승’… 장애인 스포츠 확대 기여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7/26 [18:05]

   
▲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가 첫 대회로 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분당신문] 지적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신체적 정신적 재활을 도모하고, 스포츠 경험을 확대코자 개최했던 제1회 경기도 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가 성대히 막을 내렸다.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회장 정기영)는 7월 14일 오전 9시부터 경기도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체육관에서 성남시를 비롯한 수원, 의왕, 과천, 군포, 광명, 안양, 고양, 평택 등에 소재한 10개 기관 18개팀 300여 명이 참가한 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 대회에 앞서 선수단이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선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A조와 B조로 나눠 각 팀별 토너먼트로 전·후반 각 10분씩 펼쳐진 경기로 조별 1, 2위 팀을 가린 뒤 최종 결승전과 3, 4위전을 벌였다.

그 결과, 광명장애인복지관과 고양재활스포츠센터가 결승에서 맞붙여 광명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결승전에는 광명장애인복지관과 평택 동방학교가 진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0만원이 수여됐으며, 2위는 20만원, 3위는 1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 성남팀과 평택팀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대회를 마련한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 정기영 회장은 “경기도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더불어 지적장애인농구 참여인구를 증가시키고 더 나아가 경기를 통한 실력 향상을 꾀하는 기회를 마련코자 대회를 개최했다”며 “첫 대회임에도 300여명의 선수단과 임원, 가족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고,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어 관계자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고 인사했다. 

한편, 대회에 앞서 휠체어 댄스 시범과 고양레드폭스휠(여자휠체어농구)의 시범경기가 있었으며, 대회는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이 주관하고, 대한장애인농구협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대한지적공사 경기도본부, (가)성남시장애인체육회 등이 후원을 맡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