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출범…청소년 의원 35명 당선증 교부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의회활동 기본교육' 진행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17:47]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출범…청소년 의원 35명 당선증 교부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의회활동 기본교육' 진행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7/27 [17:47]

▲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의원 35명 당선증 교부식이 열렸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지난 7월 25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하는‘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원 35명에 대한 당선증 교부식을 진행했다.

 

이들 청소년 의원 35명은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20일간 제5대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선거에서 총 3천208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직접 청소년 대표를 선출했으며, 면접심사(40%)와 청소년 선거(60%)를 합산, 최종 선출된 청소년 대표다. 

 

이날 열린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올 한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제5대 청소년 의원들에게 선거관리위원회 명의의 당선증과 배지를 수여했으며, 청소년의원 윤리헌장 낭독을 통해 청소년 의회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날 당선증 교부식에는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이 직접 참석해 의회활동 기본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윤창근 의장은 “성남시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행복의회 의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방자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정책과제 발굴을 통해 성남시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청소년 의원들을 격려했다.

 

▲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이 청소년 의원을 대상으로 의회활동 교육을 하고 있다.  

 

이어 “청소년 행복 의원의 소중한 의견을 밑거름 삼아 청소년이 당당하고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하기 위해 시의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청소년의 꿈이 이뤄지는 성남을 만들기 위해 성남시의회가 여러분의 힘이 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조례에 따라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각종 정책 발굴 및 제안을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 지역현안 논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참여기구다. 현재 총 35명의 청소년 의원으로 구성되어 1년간의 임기 동안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입법기능을 수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당선증 교부,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