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열려

'모두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 맑은 물' 교육과정 수료 후 성남시의회 찾아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8/19 [18:03]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열려

'모두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 맑은 물' 교육과정 수료 후 성남시의회 찾아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8/19 [18:03]

- 성남환경운동연합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편리하게 마실 수 있어야"

 

▲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해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최현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분당신문] 성남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이현용 최재철)이 시민들과 함께 수돗물을 평가하고 고치고 믿고 마시자는 취지로 진행한 ‘모두의 수돗물 남한산성 참 맑은 물’ 교육과정이 19일로 모두 마무리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들은 앞으로 성남시 물 관리 정책모니터링 및 수돗물의 생산과 공급과정, 수돗물의 수질 등에 대한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활동들을 하게 된다.

 

이날 수료 후 첫 활동으로 성남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해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과 최현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제시한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안)'에는 ▲수돗물 이용 활성화 계획의 수립 ▲음용시설의 설치 및 관리 ▲시민에게 투명한 정보제공과 인식증진, 시민참여 방안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수돗물 음용시설 현황, 음용률 현황, 수돗물 음용실태 조사, 수돗물 정보의 제공과 시민의식과 설문조사 등을 포함하는 수돗물이용활성화 계획을 3년마다 수립·시행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제안했다.

 

성남환경운동연합 김현정 사무국장은 "성남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으로 수돗물의 생산·공급과정, 수돗물의 수질 등의 정확한 정보 제공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으로 실질적인 수돗물 음용율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환경운동연합,에산결산특별위원회,성남시의회,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관련기사목록